성형수술을 하는 비중은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여성들이 높지만, 이제는 여성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외모에 관심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성형을 결심하는 비중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눈, 코, 윤곽수술 등 다양한 수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미지와 외모에 큰 변화를 야기하는 ‘남자 코 성형’이 단연 인기가 높다.
남자 코 성형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약간의 곡선 라인이 들어간 것과 달리, 남자다운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직선으로 쭉 뻗은 일자 코를 선호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특히 남성들은 T존의 선이 굵고 또렷해야 남성스러운 모습이 강조되는 만큼 얼굴 중심에 있는 코를 높여 세련된 이미지와 남자다운
모습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몇 년 전까지 성형수술은 무조건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하거나, 혹은
그 반대로 티가 좀 나더라도 화려한 모습으로 개선을 하는 경향이 짙었다. 최근에는 이 두 가지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자려한 코’라는
용어가 등장하면서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남성들은 코 수술 계획 시 남성미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T존의 높이와
길이를 고려해 화려함과 자연스러움을 살려야 한다.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이지 않도록 하며, 측면에서는 인위적이지 않을 정도로 시원하게 쭉 뻗은 직선 라인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여성들은 눈썹뼈와의 연결라인이 약한데, 남성들은 눈썹뼈와 이어진 콧대라인으로 보다 깔끔한 옆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옆 선의 경우 코끝이 포인트가 되는 만큼 남성미를 높여줄
수 있도록 오똑 하거나 뾰족한 것이 아닌, 볼륨을 더한 코끝으로 선이 굵게 완성해야 한다.
남자의 옆선은 코 밑 부분도 상당히 중요하다. 인위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비순각을 적당히 조절해 돌출입, 들창코로 보이는 것을 개선하면서 코 밑 라인도 잘생기게 개선할 수 있다.
디에이성형외과 김한결 원장은 “성형수술이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사례나
광고, 수술 방법 등으로 다양하며 트렌드 또한 여성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남자
코 성형을 할 때에는 더욱 신중해야 한다”며 “남자 코 수술에
대한 이해, 다양한 수술 케이스와 임상 경험, 숙련도와 노하우
등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