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0

[칼럼] 얼굴 커보이는 사각턱 고민, 수술적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개선 가능

undefined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려보이는 외모로 가꾸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추세인데, 이는 어려 보이는 얼굴 즉, 동안으로 보이는 이들로 하여금 한층 밝고 환해 보이는 느낌은 물론, 건강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 중 과도하게 발달된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이 크고 넓적해 보이는 것은 물론, 본래의 나이 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고, 강하고 억센 이미지로 비춰져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 귀밑에서 턱끝까지 연결된 부위가 크고 각지거나, 정면에서 봤을 때 넓은 경우 남성적인 인상으로 비춰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큰 부위이다.


이러한 각진 턱은 사각턱보톡스나 윤곽주사 등의 비교적 간단한 쁘띠성형만으로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그 효과가 길지 못한데다 사각턱의 골격 자체를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는 게 사실이다. 이에 각지고 튀어나온 사각턱이 고민인 이들은 근원적인 개선을 위해 수술적 방법인 사각턱축소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사각턱수술은 하안면부의 전체적인 형태와 윤곽을 교정해주는 사각턱교정 수술로,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알려져 있다. 사각형으로 각이 진 얼굴형을 원인에 따라 외과적 처치를 통해 아래 턱의 폭을 좁혀줌으로써 보다 갸름한 안면윤곽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은 하악각 부위를 길게 곡선모양으로 각은 조금 남기면서 사각턱에서 앞턱까지 길게 자르는 긴곡선 사각턱 수술 방식으로 이뤄지며, 이는 무작정 각진 부위만 절제하기보다는 개인의 이목구비와 비율을 고려하여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측면효과와 정면효과를 부여할 수 있도록 깎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갸름한 얼굴형을 원하는 경우, 귀밑사각턱이 발달한 경우, 턱뼈와 근육이 발달하여 얼굴이 넓은 경우, 안면비대칭인 경우 등에 적합한 수술이다. 얼굴뼈와 턱 저작근의 발달로 넓고 큰 얼굴을 세련된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사각턱축소술의 경우 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수술로 수술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며 무리하게 진행되는 경우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비대칭, 출혈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꼼꼼하게 알아보고 신중히 수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사각턱축소술을 비롯한 안면윤곽술은 한번 절제가 이루어지면 되돌릴 수 없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3D-CT 등을 통해 얼굴뼈의 전체적인 상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이뤄져야 하며 이를 통해 의료진과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더불어 무조건 뼈의 양을 많이 잘라내는 것보다는 사각턱수술전후 뼈의 모양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중점을 두고 개인의 얼굴형에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자연스러운 턱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병원이 윤곽수술 잘하는 곳인지,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환자 개인별로 맞춤 진료 및 수술이 진행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 수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글 : 디에이성형외과 김기웅 원장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72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