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1

[칼럼] 눈 커지는 수술법으로 뒷트임과 밑트임 동시 시행 인기…주의점은?

undefined
 

​사람의 눈은 작은 변화만 주어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 신체부위로 전체적인 인상을 형성하는데 있어 비교적 큰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눈이 지나치게 작거나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 답답해 보이거나 까칠한 인상을 주기 쉬운 반면 눈이 크고 부드러운 눈매를 가진 사람은 호감가는 인상을 준다. 

 

 

이에 따라 자신의 눈이 작거나 찢어진 눈매를 가지고 있어 고민인 이들은 눈의 가로 폭과 세로 폭을 늘려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기대 가능한 트임성형을 의학적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트임성형은 눈의 좌우 폭을 교정하거나 앞뒤를 트여줌으로써 눈매의 모양과 비율, 눈꼬리 경사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다. 눈의 비대칭을 개선하고 순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기대 가능해 작은 눈, 날카롭고 높이가 좁은 눈, 졸린 눈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트임성형의 종류는 수술 방향과 원리에 따라 앞트임, 윗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으로 다양하다.

 

 

앞트임은 눈 앞쪽이 피부로 덮여 있어 눈 사이가 멀어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경우에 주로 시행하며 몽고주름을 제거하여 앞트임 전후 보다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윗트임은 앞트임 수술 시 방향을 위쪽으로 이동한 것으로 몽고주름의 조직을 제거하고 피부 긴장력을 적절히 풀어주면서 연부조직에 덮여 있던 눈 앞머리 부분을 열어 눈매교정이 되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트임수술이다.

 

 

뒷트임은 눈 뒤쪽 꼬리를 외측으로 당겨 고정하여 눈의 좌우길이를 늘려주는 수술방법으로 눈꼬리를 아래로 낮춰 날카로운 인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밑트임은 눈 밑 라인을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는 수술로 눈의 가로 길이를 넓히고 눈꼬리의 각도를 조절해 부드러운 눈매로의 교정이 기대 가능하다.

 

 

최근 인기가 많은 수술 법은 뒷트임과 밑트임을 함께 시행하는 수술이며, 이러한 트임성형은 눈밑지방재배치, 눈매교정, 쌍꺼풀수술 등의 눈성형과 병행하기도 한다. 눈의 가로 길이가 짧은 경우,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경우, 시원한 눈매를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특히 눈의 길이와 각도를 조절하고 눈꺼풀을 아래로 내려줘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개선함과 동시에 보다 깊어 보이는 눈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단순히 눈을 크게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라인과 비율의 변화를 통해 눈매를 교정해 전반적인 인상을 바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트임은 개인의 얼굴비율과 눈매모양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루어져야 하는 눈수술이기 때문에 충분한 숙련도와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트임성형은 과교정 및 미비한 효과, 앞트임 흉터 등 눈재수술의 케이스가 적지 않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뒤트임 후기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 수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글 : 디에이성형외과 배인호 원장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4922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자세히보기